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밝은 빛이 환하게 비치는 세상 밝은 빛누리
알림마당

☎ 상담문의전화

062-415-9500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 공휴일, 토/일 휴무

보도자료

시각장애인‘더원밴드’양림펭귄스튜디오로 출동
게시글 보기 표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작성일 : 2021년 04월 22일 15:53 , 읽음 : 255

시각장애인더원밴드양림펭귄스튜디오로 출동

 

-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더원밴드광주MBC 정오의 희망곡 출연 -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더원밴드가 지난 20일 양림펭귄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광주MBC라디오 정오의 희망곡에 출연했다.

 

더원밴드는 시각장애인 6명과 지체장애인 1명으로 이뤄졌으며 클라리넷, 기타, 아코디언, 건반, 색소폰, 드럼 등의 다양한 악기와 뛰어난 보컬로 탄탄한 구성과 실력을 겸비했다.


이날 출연한 더원밴드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시각장애 예술인들의 음악공연을 통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하나 되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 곡목으로는 안개,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내게도 사랑이등 대중적으로 익숙한 곡을 선정하였으며 수준 높은 연주를 펼쳐 청취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더원밴드 우영학 단장은 지난해부터 양림펭귄스튜디오 야외에서 공연하기 위해 수차례 답사도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이루지 못한 아쉬움을 달랜 공연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밴드 구성원들 또한 시각장애로 인해 한 곡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비장애인보다 더욱 많은 연습을 해야 하지만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되었을 때 전율과 성취감을 느낀다라며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이 당당하게 사회에 나갈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 광주보라(광주MBC 보이는 라디오)’ 채널로도 방송되었으며 유튜브 더원밴드채널을 통해서도 다시 볼 수 있다.

 

문의: 기능향상팀(062-415-9519)

 


정오의 희망곡 촬영 장면

정오의 희망곡 촬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