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밝은 빛이 환하게 비치는 세상 밝은 빛누리
열린공간

☎ 상담문의전화

062-415-9500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 공휴일, 토/일 휴무
갤러리
제4회 시민과 함께하는 시각장애인 걷기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작성일 : 2019년 05월 30일 09:09 , 읽음 : 145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마음으로 장애를 공감하고 함께 나아가는 ‘한마음 걷기대회’가 지난 25일 광주시민의숲에서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시각장애인, 남부대학교와 조선이공대학교 등 자원봉사자 및 시민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초여름의 싱그러움을 즐겼습니다.

 

이번 걷기대회는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부터 용두교까지 왕복 2.5Km를 시각장애인과 함께 걷거나 안대 쓰고 걷기를 하면서 코끝을 자극하는 찔레꽃의 향기와 자연의 소리를 만끽했습니다.

 

부대행사로 시각장애인 스포츠인 한궁과 슐런을 비롯한 점자, 흰지팡이 보행, 장애인식개선 OX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장애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빛고을청년봉사단의 페이스페인팅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안전강사봉사회의 심폐소생술 등 지역사회의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대미를 장식한 미니콘서트는 광주버스킹 뮤락밴드와 동구청소년수련관 소속 슈프림 댄스팀이 초여름의 푸르른 열정을 자아내는 공연을 펼쳐 함께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마음 걷기대회’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인 광주시민의숲 내 ‘한마음길’에서 걷기를 즐기며 다양한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